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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구 각 계산법. 알고 있으면 편리한 계산법1 본문

당구 시스템/알고 있으면 편한 Tips

당구 각 계산법. 알고 있으면 편리한 계산법1

WIDBEE 2016. 5. 2. 23:39

많은 당구 시스템들이 있지만, 어떤 것은 익히기가 꺼려질 정도로 너무 복잡한 경우도 있다. 과연 이렇게 복잡한 것을 알고 있어야 할까라는 생각도 들고, 가끔은 시스템이 기억나지 않을때가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고 있으면 꽤나 유용하고 편리한 계산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파이브 앤 하프 시스템과 어느정도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많은 팁이다. 즐기면서 당구를 칠 때 이런 라인들을 숙지하고 있으면, 큰 고민없이 공을 공략할 수 있다. 




아래 그림을 보면, 수구의 출발 포인트 값은 포인트당 10씩 이동한다. (장축 포인트 값은 동일하다). 수구를 수구 포인트값에서 맞은편 장축에서 수구 포인트 값의 반이 되는 지점을 향해 진행시키면, 3쿠션 지점이 10 (레일)포인트값이 된다. 파이브앤하프 시스템으로 치자면, 수구 80은 수구 50이 되고, 맞은편 40은 동일하게 40이므로, 50 - 40 = 10이 된다. 즉, 동일하다. 그리고 3쿠션에서 4쿠션으로 진행하는 라인도 파이브앤하프 시스템과 동일하므로 기억해두자. 그리고 4쿠션 지점이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반포인트씩 늘어난다는 점도 기억해두면 편리하다.



다음으로 기억해두면 좋은 팁은 수구(내공)를 수구 포인트값에서 맞은편 1쿠션의 10포인트를 향해 진행시키면, 수구가 3쿠션에 오는 지점이 수구 포인트값의 절반 지점이 된다. 기억해두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경우가 많으니 반드시 눈에 익혀두자. 



1, 2, 3쿠션 뱅크 샷을 공략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다만, 평소에 스트로크가 일정하게 연습이 되어 있어야 하고, 본인의 회전도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한다. 모든 이론은 자신의 당구능력치을 먼저 알고 그에 따라 맞게 적용하기 위한 자료에 지나지 않는다는 점을 잊지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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